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퀀텀웨이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Hue(休)-Memo(thoughts.hue-memo.kr) 및 모바일 앱을 포함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현되는 단말기 (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명언서비스 및 명언서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회원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할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 계약의 체결
제 5조 (이용 신청)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함을 표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이를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동의함을 표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정보는 모두 실제 정보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과 혜택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회원의 귀책사유나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 3) 회사가 제시하는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 4)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 5) 금치산자 및 그에 해당하는 자
- 6)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에 문란이 되는 자와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가입신청을 하는 자
- 7) 기타 회사의 여건 상 이용 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 8)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 체결 절차를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 체결 시점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열람, 수정)
①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 2)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3)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하여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기타 시스템, 웹 페이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의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명의 및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 6. 일체의 개인 연락처 정보(이메일, 페이스북, 블로그, 미니홈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등)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8.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9. 자동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등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10.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11.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12.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적 또는 폭력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의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3.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법령,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이용안내, 주의사항 등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 각 호에 해당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 될 수 있으며, 피해 발생 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수행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명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변경ㆍ종료)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 곤란,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 회사는 변경 또는 종료되는 서비스의 내용, 사유 및 일자 등을 30일전에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기타 우편, SMS, 전자우편, 유ㆍ무선 전화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게시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전체 혹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SMS,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주장이 있는 경우, 당해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제3자 등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게시 중단, 삭제 등의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제1항 및 제2항에 대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 방식에 따릅니다.
제 18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콘텐츠 보관 및 외부 공유 기능 등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만을 허락 받게 되며, 회원은 서비스를 정보취득 또는 개인 용도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회원 상태정보,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및 회원 상호간 게시글, 혹은 별도의 전송기능 등을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게시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21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는 개인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7일 이내에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2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가입신청 및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 4.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한 경우
- 5. 아이디, 게시물 등을 타인과 거래하거나 매매한 경우
- 6.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한 경우
- 7. 사)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 8. 연속하여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 9.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내용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에 지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23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 제22조 (이용제한)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장 기타 사항
제 24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해킹 등으로 인한 서비스 훼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작업이 발생할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의 부주의에 의하여 내부적인 공지 사항이 전달이 안된 경우에 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회원 정보, 게시물 정보,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 (“게시물” 등) 에 대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⑨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만남이나 연락은 신중히 결정하시고 안전한 장소와 시각에 만나시기 바랍니다.
⑪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등 어떠한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⑭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3. 서버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7. 사)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5조 (해외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의 서비스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 판단과 책임으로 서비스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6조 (회사의 연락처)
① 상호 : 주식회사 퀀텀웨이브
② 대표자 : 노재일
③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11, 에이스테크노타워8차 403호
④ 대표전화 : 02 6952 5582
⑤ 기타 문의 사항이나 별도의 의견이 있으시면 huememo@hue-memo.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와 관련한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처리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1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